국립부경대학교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커뮤니티
졸업생인터뷰

커뮤니티

졸업생인터뷰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졸업생 인터뷰] 허필우 MOT 2기 박사 졸업(부산광역시청 중소기업지원팀장)
작성일 2021-09-18 조회수 614
첨부파일

1. 졸업소감

대학원을 재학하면서 3년 가량의 시간동안 주중에는 수업을 듣고 주말은 논문 때문에 바쁘게 보낸 것 같습니다이러한 과정 끝에 수료가 아니라 학위까지 받게 되어서 자신이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학위 취득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학문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2. 현재 다니는 회사와 업무 소개

현재 부산광역시청에서 근무중입니다.

저는 중소기업 지원업무를 총괄적으로 맡고 있으며 정책자금에 대한 운용계획판매지원정책중소기업 관련 단체 지원기업애로 해소 등과 같은 업무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3. 본인의 가치관

일을 하면서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박사학위 취득하였습니다.

박사가 주는 신뢰감일에는체계가 중요하고 그것이 이루어져야 다른 일을 추진할 수있습니다공부는 한때 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가장기억에 남는 순간 및 수업행사 등

학술교류회를 진행하면서 연구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대학원 진학중 MOT개론을 수학하면서 수업과 과제들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MOT와 현재 업무에 대해서 깊이있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5. 졸업을 하면서 아쉬운 점

MOT는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졸업 이후에도 자주 교류를 하면 많은 졸업생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학교 측에서의 다양한 행사가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후배 및 학교에 하고 싶은 말

현재 상황은 교수진이 한정되어있어 교수 개인이 부담이 많아지고 전문 분야의 다양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기업인들에 대한 교육이 강조되고 있으면서투자를 통해 다양한 교수진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교수님들과 수학을 할 수 있는 환경 마련할 수 있다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7. 대학원 홍보 방안(신입생 모집 등 대학원 발전을 위해서 졸업생 의견 필요)

MOT 내에서도 학생들졸업생들의 의미 있는 연구결과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보도자료나 MOT의 자체연구보고서과 같은 것들을 활용하여 이러한 연구 성과에 대한 홍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 [졸업생 인터뷰] 한수은 MOT 3기 석사 졸업(기술보증기금 지점장)
이전 [졸업생 인터뷰] 박병학 MOT 1기 박사 졸업((주)성우하이텍 이사)